인천안산초등학교는 2012년 모델학교숲으로 선정되어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회의와 현장 중간점검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담당선생님의 변경과 추진방향에 이해가 서로 달라 잠시 보류 된 상태가 되었습니다.
2013년 인천안산초등학교 모델학교숲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심영권 부위원장님과 함께
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담당을 맡으신 김순기 선생님의 안내로 교장선생님을 만나뵈었습니다.
안산초는 2015년까지 학교숲 조성 계획이 세워져있는데요,
현재는 시청의 지원으로 기반공사가 진행되고있었습니다.
학교의 현황을 잠시 듣고 심영권 부위원장님께서 생명의숲에서 생각하는
안산초 모델학교숲 추진방향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조성 과정에의 학교 구성원들의 참여, 교육적 활용, 기존사업에 대한 보완, 지역주민/학부모 참여를 통한 유지관리 등 과정중심으로 함께 고민하면서 진행해가자는것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제안에 대해서는 교장선생님과 담당선생님들 모두 공감하였고, 기존 일반적인 조성사업과는 다르게 귀찮거나 힘들수도있겠지만 진행해 나가보자고 협의가 되었습니다.
현장을 다시 둘러 보면서 교장선생님께서 그동안의 고민했던 향나무 이식에 대해 문의를 하셨습니다. 안산초 학교숲 조성에 유실수를 새롭게 도입하려는 계획이 있기 때문에 유실수에 유해한 적성병 중간기주인 향나무는 (베어버릴것이 아니라면) 학교내 이식보다는 외부에 필요한곳에 보내는것이 좋지 않겠는가 의견을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고민들과 의견들을 서로 주고 받으며 꿈꾸던 학교숲의 모습을 실제 만들어가는 과정을 함께 할것입니다.
조금은 늦어졌지만, 새롭게 힘을 얻어 시작하는 안산초 모델학교숲이 더욱 기대 됩니다.
안산초 학교숲이 들어설 이곳저곳! 생명의숲이 함께할 공간은 어느곳이 될까요?!
이곳들이 어떻게 변할지 기대해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